농도원목장
낙농체험
체험예약안내
고객지원
농도원요거트
프로그램 소개
체험시간표
  • 농도원 목장의 낙농체험은 사전 예약하셔야 체험에 참여 하실 수 있으며 체험의 질을 위하여 당일 방문 시나 체험하지 않는 인원은
    입장이 불가합니다.
  • 농도원목장의 낙농체험은 1일 1회 체험으로 언제나 정시 (오전 10시30분)에 시작됩니다.
    단! 단체체험의 경우에는 협의 후 체험시작 시간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체험 방법
송아지우유주기, 건초주기, 젖짜기, 아이스크림만들기, 트랙터타기, 치즈만들기 등의 체험을 해당 체험장을 이동해 가며 실시합니다.
(1개조는 40-60명으로 구성)
체험 프로그램 소개
송아지우유주기
송아지는 태어나자마자 어미 소와 분리되어 하루 4L씩 약 6주간 엄마 우유를 먹게 됩니다. 송아지의 우유 먹는 모습과 송아지가 젖을 빠는 힘이 얼마나 강한지를 현장에서 직접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경험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면양 건초주기
면양은 양털을 생산하기 위해 기르는 가축으로 젖소와 마찬가지로 되새김을 하는 반추동물입니다. 면양의 주식인 건초를 주며 면양을 만져봄으로써 동물과의 교감을 느끼는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될것입니다.
젖짜기
젖소들은 보통 생후 2년이 지나야 초산 분만을 하게 되고 비로소 우유를 짜게 됩니다. 젖소 한 마리는 하루평균 30L정도의 우유를 생산하게 되는데 송아지가 하루에 4L의 우유를 먹으니까 나머지 우유는 우리가 함께 나눠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갓 짠 우유에서 따뜻한 어미젖소의 체온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아이스크림 만들기
얼음과 소금을 이용하여 우유만으로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만든다는 사실을 이번 체험을 통해 더 자세히 알게 될 것입니다. 또한 노동의 댓가로 얻는다는것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직접 만들어 보는 달콤한 수제 아이스크림의 맛처럼 달콤한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트랙터타기
트랙터를 타고 소나무 숲을 지나 초지와 언덕을 넘어 목장을 한 바퀴 돕니다. 이 트랙터의 힘은 90마력짜리 대형트랙터, 이는 말 90마리가 끄는 힘과 같습니다. 트랙터를 타고 아름다운 목장 전경을 감상하시는 좋은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치즈만들기
아침에 갓 짜낸 신선한 원유를 치즈벳에 넣고 살균과 발효를 하는 과정을 거치면 맛있는 스트링치즈나 모짜렐라치즈 그리고 훼이치즈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와인과 함께하는 신선한 치즈의 맛, 평생 잊지 못할 체험이 되실 것입니다.
낙농체험 예약하러가기